하나님이 보호하사 대한민국 만세

21년9월20일 대한민국의 존재 김동길

히요근 2021. 9. 20. 03:41

2021-9-19 대한민국의 존재 김동길

한반도가 일제로부터 해방되어 자유민주주의의 길을 걸어갈 수 있게 된 것이 1945년의 일이었다. 그러나 그것 자체도 한국 사람들이 원하는 대로 된 것은 아니다. 국제정치의 희생양으로 북미합중국과 소비에트 연방이 존재하던 때 한반도는 38선의 금을 긋고 분단이 되고 말았다.

한국인들의 힘만 가지고 한반도의 가는 길을 바로잡을 수 있던 그런 시대가 아니었다. 소련의 야심이 따로 있었고 이를 저지하려는 미국의 태도 또한 따로 있을 수밖에 없었다.

밖으로 보기에는 한반도가 조용했지만 내용은 여간 복잡한 것이 아니어서 결국은 1950년 북의 인민군의 불법남침으로 한국에는 전쟁이 터졌고 아직도 휴전이 이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세월이 흐르는 동안에 공산주의 독재를 표방하던 북한의 인민공화국은 많이 약화되고 자유민주주의를 표방하던 남한의 대한민국이 자유가 허용되는 번영의 길을 용감하게 걷기 시작하여 세계 역사에 조그마한 자랑거리가 되었다. 6.25 사변은 대한민국의 그 모든 민주화의 노력을 수포로 돌아가게 하는 것 같았지만 그래도 자유민주주의가 승리하여 한반도는 그래도 통일이 가능한 수수께끼 같은 나라로 자유세계에 등장하게 되었던 것이다.